1. 2020학년도 정기 진단 실시 정보
가. 대상: 본교 학부 재학생
나. 진단 기간: 11.10.(화)~12.13.(일), 5주
다. 진단 언어: 한국어, 中國語
라. 목표 인원 수: 1,000명 이상
마. 참여 혜택
1) 교내 생협 식권 5,000원권 지급(선착순 1,000명)
2) 개인별 학습역량 분석 리포트 제공
바. 참여 방법
1) FUN시스템 학습역량 진단 페이지(fun.ssu.ac.kr/ko/essential/competency) 접속 후 로그인
2) 한국인 학생은 한글 진단명을, 中國人 학생은 中文 진단명을 클릭하여 진단
사. 실시 목적
1) 2020학년도 본교 학부생 학습역량 수준 분석
2) 2017→2020학년도 본교 학부생 학습역량 변화도 분석(전공계열, 학년, 내/외국인)
3) 2020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4) 2021학년도 이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신설 및 개선(안) 도출
5) 학생 개별 학습역량 분석 리포트 제공 및 맞춤형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유도
6) 학습역량 진단 결과를 추후 학습자 상담 또는 학습코칭 기본 자료로 활용
2. 학습역량진단(LCT-CMB) 개요
가. 본교 이경화 교수(평생교육학과) 등이 2011년에 개발한 검사 도구
나. 대학생의 학습역량을 ‘학습자의 인지(Cognition), 학습 동기(Motivation), 학습 행동(Behavior) 영역을 포괄한, 학습을 잘 할 수 있는 힘’이라고 정의
다. 숭실 7대 학습 역량을 19개 하위요소로 세분화하여 진단
학습 역량
|
인지(Cognition)
|
동기(Motivation)
|
행동(Behavior)
|
고등
사고력
|
창의성
|
문제
해결력
|
정서
|
동기
|
학습전략
|
학습환경관리 및
자원 활용력
|
고등사고
|
초인지
|
창의적 능력
|
창의적 성향
|
문제해결과정
|
조작과 실천
|
우울
|
시험불안
|
학습스트레스
|
자기결정성
|
학습목표지향성
|
자기효능감
|
집중전략
|
노트정리
|
기억전략
|
노력조절
|
학습 환경관리
|
도움 및 자원활용
|
진로준비
|
라. 연도별 추진 실적
1) 2017학년도 정기 진단: 총 1,028명 참여
2) 2018학년도 정기 진단: 총 795명 참여
3) 2019학년도 정기 진단: 총 1,095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