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일어일문학과

메뉴

일어일문학과 소모임

키라키라キラキラ

키라키라キラキラ는 일본어능력시험 JLPT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곳입니다.

기초반, N3급반, N2급반, N1급반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일주일에 한두 번씩 만나 일본어를 학습하는 스터디 그룹 형식입니다.

JLPT 뿐만 아니라 일본어 학습 능력의 여러 방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 일본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함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학기 활동은 주로 11월에 있을 학술대회를 준비합니다.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선택하여 공부하고 자료를 검색하고 글을 씁니다. 전공 수업에도 다양하게 연계되는 학회 활동을 통해 대학 생활의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무요무ヨムヨム

요무요무는 일본어 ‘読む’에서 따온 말로, 원서를 읽는 소모임입니다.

단순히 원서만 읽는 것이 아니라 원서와 관련된 드라마, 영화, 만화 등의 미디어 매체를 통해 책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를 높여 일본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독해능력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력과 관계없이 같이 재미있게 책을 읽거나 이야기하는 것이니 부담 없이 편히 참여하셨으면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원어연극팀

원어연극은 격년 마다 진행되며, 일어일문학과 행사 중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원어연극이 없지만, 내년인 2019년도에는 제 9회 원어연극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학기 및 방학 중에 공연을 위한 연습이 많지만, 열심히 노력한 만큼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학번, 나이에 관계 없이 많이 참여해주셔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페라페라ペラペラ

페라페라는 일주일에 한번 어학당, 교환학생 등으로 본교에 재학중인 일본인들과 학과 학생들이 만나 이야기하는 소모임입니다.

매주 주제를 정하고 그에 대해 일본어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학습소모임은 아니지만 일본어 회화실력도 높일 수 있고, 책으로는 배울 수 없는 일본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일본인 친구도 사귈 수 있고 어려움 없이 즐기면서 하는 모임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