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일어일문학과

메뉴

학과연례행사

학과연례행사

워크숍(3월)

 

학과 창립 초기부터 진행된 워크숍은 학과 구성원의 동질성을 마련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되어 왔다. 최근에는 학과전체 MT와 결합하여 진행하고 있으므로 신입생들의 참석율이 높다 . 이에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진로를 탐색하는 방법을 익히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외부인사 초청강연(5월, 11월)

 

일본의 저명한 학자분들을 초청하여 일본의 언어 혹은 문화 및 문학, 경제 등의 제 분야에 대해 심도 있는 내용의 강연을 듣는 행사이다.

 

 

일본어 스피치 콘테스트(격년 10월)

 

일본어스피치콘테스트는 두 사람이 한 팀이 되어 하나의 주제에 대해 각각 찬성과 반대의 입장에 서서 일본어로 의견을 펼치며 대결해가는 구도로 진행된다. 2006년부터는 원어연극과 격년으로 실시하고 있다.

 

 

일본어원어연극(격년 9월)

 

2004년에 시작된 일본어 원어연극은 학생 스스로 감독과 스텝 , 배우를 맡아서 일본어 희곡을 선정하고 연습하여 상연하는 행사이다 . 2012년에는 일본대사관공보문화원 주최 전국대학생 일본어연극대회에 입선하였으며 , 2013년에는 2위를 수상하였다.

 

 

홈커밍데이(2학기)

 

2학기에는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정담을 나누는 홈커밍데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사회 활동에서 기틀을 다져가고 있는 졸업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나누며 선후배 간의 돈독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귀한 시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학생회 연례행사

 

수시합격생 환영회(1~2월 )

 

수시 합격생들을 위한 행사로서 기본적인 학과 생활에 대해 알아보고 선배 및 동기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자리이다. 동기들과도 미리 알 수 있고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새내기 미리 배움터 (2월 )

 

수시 합격생과 정시 합격생이 모두 모여서 동기들끼리 얼굴을 익히고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이다. 선배들도 미리 만나 서로 친목을 쌓고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모임이다.

 

 

새내기 새로 배움터 (2월 말 )

 

인문대학에서 주최하는 신입생들을 위한 교외 오리엔테이션 행사. 인문대학 학생으로서 필요한 정보와 대학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행사이다.

 

 

개강총회 (3월 초 )

 

매년 3월 초, 새 학기를 시작하며 학과 교수님들과 신입생, 재학생들이 모이는 행사이다. 학생회 소개, 회계 보고, 소모임장 및 과대표 소개, 사물함 배정 등의 일정을 진행하고 개강을 축하한다.

 

 

MT (3월 말 ~4월 초 )

 

학과 교수님들과 신입생, 재학생들이 교외의 장소에 모여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이벤트를 통해 우애를 다지고 ,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1박 2일 동안 진행된다.

 

 

스승의 날 행사 (5월 15일 )

 

스승의 날을 맞아 교수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는 행사이다.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사진을 찍는 등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갖고자 진행한다 .

 

 

간식행사 (각 시험 기간 )

 

학기 중에 치러지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에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열심히 공부하는 학과 학생들에게 시험을 잘 보도록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 학생회 주최로 간식을 배부하는 행사이다 .

 

 

사은회 (10월 ~11월 )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 주최로 그동안 가르쳐주시고 길러주신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이다 . 식사도 함께하며 그간의 추억을 되새기고 사회에 나가기 전에 교수님들과 석별의 정을 나누기 위한 행사이다.

 

 

축제 주점 (축제 기간 중 )

 

숭실대학교 축제 기간에 일어일본학과 학생회에서 실시하는 주점 행사이다. 학과의 특색을 살려 일본음식인 오코노미야키와 야끼소바를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여 학과 사람들 및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다 .

 

 

종강총회 (12월 )

 

매년 12월 말 , 학기가 끝날 시점에 학과 교수님들 , 신입생 , 재학생들이 모여 차기 학생회장 및 부학생회장 소개 , 회계 보고 , 학과지 『ふれあい』배부 등의 일정을 진행하고 한 학기를 마무리한다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