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일어일문학과

메뉴

공지사항

제목 - 설명

1. 2020학년도 정기 진단 실시 정보

가. 대상: 본교 학부 재학생

나. 진단 기간: 11.10.(화)~12.13.(일), 5주

다. 진단 언어: 한국어, 中國語

라. 목표 인원 수: 1,000명 이상

마. 참여 혜택

1) 교내 생협 식권 5,000원권 지급(선착순 1,000명)

2) 개인별 학습역량 분석 리포트 제공

 바. 참여 방법

  1) FUN시스템 학습역량 진단 페이지(fun.ssu.ac.kr/ko/essential/competency) 접속 후 로그인

  2) 한국인 학생은 한글 진단명을, 中國人 학생은 中文 진단명을 클릭하여 진단

 사. 실시 목적

1) 2020학년도 본교 학부생 학습역량 수준 분석

2) 2017→2020학년도 본교 학부생 학습역량 변화도 분석(전공계열, 학년, 내/외국인)

  3) 2020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4) 2021학년도 이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신설 및 개선(안) 도출

  5) 학생 개별 학습역량 분석 리포트 제공 및 맞춤형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유도

  6) 학습역량 진단 결과를 추후 학습자 상담 또는 학습코칭 기본 자료로 활용

 

2. 학습역량진단(LCT-CMB) 개요

가. 본교 이경화 교수(평생교육학과) 등이 2011년에 개발한 검사 도구

나. 대학생의 학습역량을 ‘학습자의 인지(Cognition), 학습 동기(Motivation), 학습 행동(Behavior) 영역을 포괄한, 학습을 잘 할 수 있는 힘’이라고 정의

다. 숭실 7대 학습 역량을 19개 하위요소로 세분화하여 진단

학습 역량

인지(Cognition)

동기(Motivation)

행동(Behavior)

고등

사고력

창의성

문제

해결력

정서

동기

학습전략

학습환경관리 및

자원 활용력

고등사고

초인지

창의적 능력

창의적 성향

문제해결과정

조작과 실천

우울

시험불안

학습스트레스

자기결정성

학습목표지향성

자기효능감

집중전략

노트정리

기억전략

노력조절

학습 환경관리

도움 및 자원활용

진로준비

라. 연도별 추진 실적

1) 2017학년도 정기 진단: 총 1,028명 참여

2) 2018학년도 정기 진단: 총 795명 참여

3) 2019학년도 정기 진단: 총 1,095명 참여

상단으로 이동